게시판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글읽기
다양한 영양소가 가득한 주황색 당근의 효능
작성자
이강길
작성일
2023-01-19 18:02
조회수
63
당근은 ‘당나라에서 들어온 먹는 뿌리’라 하여 그 이름이 붙여졌다. 당근이 건강야채라는 사실은 동서고금을 통해 널리 알려진 사실이나 그 건강의 비밀이 화려한 주홍빛 색깔에 있다는 것은 최근에야 밝혀진 일이다.
그 색깔은 바로 강력한 항산화제의 하나인 베타카로틴으로,바로 폐암·식도암·위암 등의 발암물질과 독성물질을 무력화시키는 성분이다. 당근 100g에는 약 7.5㎎의 베타카로틴이 함유돼 있다.
오피사이트
인삼 재배가 어려운 일본에서는 오래전부터 당근을 인삼에 버금가는 약재로 여겨왔으며,‘동의보감’ 등 한의학에서도 당근의 잎과 씨,뿌리를 훌륭한 약재로 쳤다. 
뇌하수체를 자극해 성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콩팥을 통해 몸의 불순물을 제거하며,방광염과 신장결석을 예방하는 효능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여성들의 냉증이나 빈혈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당근을 살 때는 모양이 좋으며 신선한 것을 골라야 한다. 보관할 때는 사과와 같이 두면 맛이 쓰게 변하니 따로 두는 게 좋다. 그 밖에 당근의 긍정적인 효과를 알아본다.
당근은 시력 유지와 발달에 중요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천연의 눈에 좋은 영양제이다. 눈 건강에 필수적인 베타카로틴, 루테인, 제아크산틴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인데, 이것들 중 하나가 부족하면 눈과 관련된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 
대표적으로 베타카로틴 부족에 의한 황반변성과 그로 인한 실명 등이 있으며 기타 영양소는 노화로 인한 시력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필요하다.
댓글달기
 댓글달기
9160
수정 삭제 목록 글쓰기

맨위로